프로젝트 말라위는 단순한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가 아니라 대한민국 국제개발협력의 미래를 일구어내는 모판의 역할을 감당하고 싶은 큰 꿈을 꾸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말라위를 거쳐가는 수많은 동역자들이 향후 국제개발협력 분야를 이끌어가는 리더로 성장해나가길 기대하며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시작한지 채 2년이 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프로젝트 말라위를 통해 영글어진 인재양성의 열매들이 열리고 있습니다.

1. 지난 2년간 프로젝트 말라위 현지 책임자로 수고하고 있는 김진호 Jinho Kim는 미국내 사회학 박사과정 순위 1~2위를 다투는 University of Wisconsin, Madison에서 오는 9월 부터 향후 5년간 학비/생활비 전액 장학금을 받고 사회학 박사과정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2. 프로젝트 말라위 시작과 더불어 1기 펠로우로 활약했고 올해 초 다시 말라위로 돌아가 말라리아 훈장까지 달게 된 정다운Dawoon Jung 은 미국 서부의 명문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에서 오는 9월 부터 향후 5년간 학비/생활비 전액 장학금을 받고 경제학 박사과정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3. 프로젝트 말라위 2011년 여름 인턴 정재현 Jaehyun Jung은 Columbia University에서 오는 9월 부터 향후 5년간 학비/생활비 전액 장학금을 받고 개발학 박사과정(PhD in Sustainable Development)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4. 말라위까지 비행시간만 24시간이 넘는 뉴질랜드에서 1기 펠로우로 프로젝트 말라위에 참여한 권지은 Jane Ji-Eun Kwon은 프로젝트 말라위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보건분야에서 세계적 명성을 가지고 있는 London School of Hygiene and Tropical Medicine 공중보건학 석사과정(MPH)에 입학하여 다음 달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5. 말라리아에 두번이나 걸려 고생했던 2기 펠로우 고일윤 Ilyun Koh은 Columbia University에서 오는 9월 부터 개발학 석사과정(Master of Development Practice)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6. 한의사로서 드물게 국제보건에 관심을 갖고 한의학 - 국제보건 이라는 새로운 조합의 장을 열어가려는 2011년 여름 인턴 김재균 Jae Kyoun Kim은 Johns Hopkins University에서 오는 9월 부터 공중보건학 석사과정(MPH)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꼭 유학만이 국제개발협력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아니지만, 유학을 포함하여 모든 방면에서 프로젝트 말라위에 참여한 동역자들 APM (Alumni of Project Malawi)이 자신의 역량을 잘 개발할 수 있도록 진심으로 바라고 돕고 있는 프로젝트 말라위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는 한 단면인 것 같습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프로젝트 말라위와 함께 일한 동역자를 찾고 있습니다. 
국제개발협력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