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Malawi에서 함께 일할 펠로우 및 인턴을 모집합니다.

 
말라위는 전 세계 176개 나라 중 10번째로 못 사는 최빈국입니다. 인구 1천 5백만의 말라위에 의사는 고작 260명입니다. 말라위 인구의 14%가 에이즈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또 말라위의 임산부 100,000명 중 1,100명이 출산 중 또는 출산 직후 사망합니다 (한국 14명, 북한 370명). 그리고 1,000명의 아동 중 110명이 5세가 되기 전에 사망합니다 (한국 5명, 북한 55명).

Project Malawi는 말라위의 수도 릴롱궤(Lilongwe) 외곽에 위치한 한국인에 의해 세워진 대양누가병원 (Daeyang Luke Hospital)을 기반으로 에이즈 예방사업과 모자보건 증진 사업을 실시합니다. Project Malawi는 현대 과학의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빈곤과 질병을 극복하는 창조적인 접근을 시도하며, 이러한 사업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를 제시하는 데에도 힘쓰려 합니다. Project Malawi는 의료/보건사업뿐만 아니라 교육, 농업, 식량, 소득증대, 소액대출, 적정기술 등의 다양한 국제 개발 사업으로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Project Malawi를 통해 말라위의 미래가 밝아질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와 국제 개발을 고민하고 이를 위해 헌신하는 청년들이 더 많이 생겨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Project Malawi는 말라위의 HIV/AIDS 예방과 모자 보건 증진을 위해 아래와 같은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1. HIV/AIDS 예방 사업
1) HIV/AIDS 및 성교육
2) HIV 테스트, 상담, 치료 프로그램
3) 남성 포경 수술
 
2. 모자 보건 사업
1) 임산부 등록 시스템 구축
2) 산전관리, 임산부/영유아 영양 보충 사업
3) 시설 기반 분만
4) 산후 감염 관리, 예방 접종, 신생아 포경 수술
 
3. 지역 사회 건강 센터 사업
 
*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홈페이지를 www.project-malawi.org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프로젝트 말라위에서 함께 일하시려면 무엇보다 사업에 열심히 그리고 성실하게 참여하려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펠로우는 사업에 보다 깊이 관여하게 되고, 의사 및 간호사의 경우 정부에 등록 절차를 거쳐 진료활동에도 일부 참여할 수 있습니다. 펠로우 및 인턴 선발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확인해주세요.


 펠로우

 2011년 9월 ~

 선발 인원

 2명 이내

 최소 체류 기간

 6개월

 항공권

 제공

 숙소

 제공

 식사

 월 $100 (본인 부담)

* 혜택: 프로젝트에 보다 깊이 관여하게 되며, 이를 통해 생성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논문을 작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함.


 인턴

 2011년 9월 ~

 선발 인원

 2명 이내

 최소 체류 기간

 2개월

 항공권

 지원 없음

 숙소

 제공

 식사

 월 $100 (본인 부담)


프로젝트 말라위에 지원하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 네 가지 서류를 준비하셔서 8월 15일 (월)까지 joinmalawi@gmail.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서류 전형에 합격하신 분들께는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릴 예정이며 간단한 전화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1. 영어 능력 증명 (공인 영어 성적, 해외 체류 경험 등)
2. 이력서 (A4 2장 이내)
3. 자기소개서 (A4 2장 이내)
4. 추천서 1부 이상 (지도 교수, 직장 상사 등 - 추천인 자격 제한 없음)

Project Malawi
홈페이지: www.project-malawi.org
대표 이메일: joinmalawi@gmail.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jeremykjh
트위터: www.twitter.com/jeremyk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