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학생들 명단을 얻으러 릴롱궤 지역 일부 (Lilongwe East, Lilongwe Urban) 고등학교의 교장단 회의를 방문했습니다.

대양누가병원에서 약 20분 떨어진 릴롱궤 시내 근처 Chinsapo 고등학교 강당에서 회의가 열렸답니다. 일년에 4차례 (3, 6, 9, 12월) 열린다는 이 회의는 각 분기 예산을 논의하기 위해 교장선생님들이 모인다고 합니다. 어제는 지난 회의때 참석하지 못한 약 60 명의 교장선생님들이 모였습니다.

 

DSCN0886.JPG

 

포경수술 사업을 위해서는 사업지역 학생 수를 먼저 파악하고 사업 지역 학교에 대해 가능한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정확한 설문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거의 모든 것이 전산화 되어 있어 학교나 학생 명단, 교장 선생님 연락처 등을 쉽게 구할 수 있지만 말라위에서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직접 뛰어야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는 정말 좋은 나라입니다...)

 

사실 오래 전에 교장선생님들을 소집해서 요청한 자료이지만 학생명단을 제출하지 않은 교장선생님들이 많아 그 학교들을 일일이 방문해야 할 뻔 했는데 다행히 어제 교장선생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에스더가 학생 명단을 책임지고 받아내는 중대한 업무를 맡았습니다. 며칠전부터 각 학교에 일일히 전화해서 명단을 가져오라고 부탁하던 에스더의 모습이 생각나는군요...

에스더의 갖은 노력 덕분에 약 한시간 반 정도 교장선생님들과의 만남을 통해 성공적으로 많은 학교의 학생 명단을 받았습니다.

 

아래는 요청한 명단을 가져오신 교장선생님과 기뻐하는 에스더양..

 

DSCN0890.JPG 

 

사업 지역 내의 학교 명단을 빠짐없이 받기 위해 교육청에서 일하는 마그렛의 도움을 빌렸습니다. 교장단 회의가 끝나고 오후에 교육청에 찾아가서 필요한 자료를 받았답니다.

 

마그렛과 얘기하는 김진호 팀장님..

DSCN0885.JPG

 

미리 명단을 준비하지 못하고 출석부를 가져오신 교장샘들이 많아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은 Biwi 학교의 Form 2 (고등학교 1학년) 출석부입니다.

 

DSCN0894.JPG

 

우리에게 정말 많은 도움을 주신 Mr.소코가 에스더와 명단을 체크해주셨습니다...대양누가병원의 행정을 담당하고 계십니다.

 

DSCN0907.JPG

 

꼼꼼히 체크하고 있는 에스더와 소코 아저씨.. 주중에 직접 병원에 와서 명단을 주기로 약속한 교장선생님은 세모표시를 했습니다.

 

DSCN0908.JPG

 

내일 (목요일)은 지난 소집때 불참한 교장선생님들을 불러서 우리 프로젝트에 대해 알리는 시간을 가집니다.

 

에스더는 현재 어제 받은 명단을 컴퓨터에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네요. 화이팅!!